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품] 젠틀몬스터 이야기 Gentle Monster Brand Story

패션/브랜드 역사

by ALENFORNIA 2022. 11. 30. 17:13

본문

반응형

Gentle Monster Brand Logo

기업명 : (주) 아이아이컴바인드

 

창립주 : 김한국

현직 CEO : 김한국

본사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5길 41

설립일 : 2011년

주요 소재 : 금속, 섬유

 


 

국내에서 명품을 소비하는 시장의 규모는 세계 10위권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지만 우리가 소비하는 만큼 국내의 브랜드들이 세계적인 명품으로 불린 경우는 여태껏 찾아볼 수 없는 전례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는 왜 명품이 탄생할 수 없는지에 대한 여론의 분석이 잇따르며 브랜드들의 심리와 현 위치에 대해 아쉬워하는 분위기가 나타났었다.

그러던 중 K 콘텐츠들이 세계적인 흐름을 타기 시작하며 어느덧 글로벌 문화의 중심으로 떠오르며 국내에서 유행하는 모든 것들에 대한 관심이 국제적으로 집중되기 시작하였고 K-Pop의 중심 BTS와 블랙핑크,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이나 지금 우리 학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과 같은 가수, 작품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한류는 일종의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흐름의 중심에는 아이러니하게도 K 콘텐츠들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국내 브랜드들이 존재했는데 그중에서도 2014년도부터 지속해서 콘텐츠들에 노출되어 온 브랜드 하나가 유독 주목받아 급격한 성장세를 타기 시작하였다.

2011년도에 설립하여 현재 기준으로 불과 20년도 채 안 된 이 브랜드는 국내에서 비교적 발전이 정체되었던 아이웨어를 바탕으로 성장해 현재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로 그들의 명성을 꾸준히 높여 나가고 있다.

 

 


"국내 최초의 토종 명품 브랜드"

 

 

명품 시장이 비교적 늦게 알려졌다는 데에서 한국에서의 명품 브랜드는 나오기 힘든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주)솔리드의 우영미 대표가 총괄하는 'WOOYOUNGMI' 브랜드가 파리 최대 규모의 백화점에서 최고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이 국내에 전해지며 많은 국내 여론이 많은 관심을 가졌지만, 브랜드의 시작이 프랑스 파리라는 부분에 있어서 실질적인 토종 브랜드라고 할 수는 없다는 부분이 아쉬움을 남겼던 부분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아쉬움도 잠시, 최근 젠틀몬스터의 가치가 글로벌 명품 아이웨어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면서 그 관심은 단숨에 젠틀몬스터 쪽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K 콘텐츠들의 중심에서 묵묵히 자신들의 제품을 후원하던 젠틀몬스터는 국내 토종 기업으로서 한류의 중심에 자연스럽게 섞이게 되어 한류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 속에서 젠틀몬스터의 상품들은 꾸준히 노출되어 어느 순간 이들에게 전 세계가 주목하기 시작했다.

세계적인 흐름이 젠틀몬스터를 강타하며 젠틀몬스터의 매출은 눈에 띄게 상승하였지만, 이들은 자신들의 매출을 위해 상품의 공급을 늘리기보다도 몸집을 키우기 위한 창의적인 방침을 내세우면서 독특한 행보를 보이게 되었다.

 

 

Gentle Monster Hongdae

 

 

Gentle Monster Dongtan

 

젠틀몬스터의 김한국 대표는 강연을 통해 '내가 흥분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을 만들어야 사람들도 흥미를 가지게 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플래그십 스토어와 하우스 도산 등에 상상을 옮겨놓은 듯한 비현실적인 SF 공간을 현실에 구현시키며 실험적인 공간 연출을 통한 젠틀몬스터의 이념을 실행에 옮김으로 인해 앞서 말한 내용을 뒷받침했다.

젠틀몬스터의 이념에 따른 그들의 독특한 행보는 사람들의 이목을 온전히 젠틀몬스터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듦으로써 성공적으로 이어지며 그들의 브랜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해외에서는 펜디, 알렉산더 왕 같은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국내 셀럽으로는 제니와 손흥민 등의 유명 인사들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최근 명품 왕국이라 불리는 투자 회사 LVMH의 사모투자 운용사 앨케터톤아시아에서 700억 원 상당의 투자도 받아내는 등 세계적으로 명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Gentle Monster Haus Dosan

 

젠틀몬스터 하우스 도산에서는 벨기에 출신 예술가 프레드릭 헤이만의 3D 미디어 아트를 공간에 구현하여 대중들에게 체험 공간을 마련하였다.

 

 


"젠틀몬스터의 품목"

 

금속과 인공섬유(아세테이트) 등을 통한 아이웨어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며 특히 선글라스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

 

 

Gentle Monster Lilit 01

 

 

 

https://www.gentlemonster.com/kr/

 

GENTLE MONSTER Official Site

Shop the GentleMonster.com official site Discover the latest Sunglasses, Glasses, Collaborations and Stories

www.gentlemonst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